- [COM] 파코즈 하드웨어
- [GAME] MMORPG.COM
- [COM]K-BENCH
- [因緣] 기범이네 (Power OverWhelming)
- [因緣] 용철선배... (THIS ZIN)
- [因緣] Arone의 사는 이야기
- [因緣] 성탁님하네...
- [因緣] 경미씨네..(가연엄마)
- [因緣] 승남씨네...
- [LIFE] The Earlyadopter's Worl…
- [DC] SLRCLUB
- [DC] 오공이 클럽
- [WEB] WWW를 만드는 사람들...
- [COM] 파코즈 하드웨어
- [GAME] MMORPG.COM
- [GAME] 어레인 써큐버스
- [COM]K-BENCH
찌니의 블로그 Season 5
무림제국 2.0 업데이트를 예측해보다! 본문
안녕하세요. 창협서버에서 플레이 중인 “봉익천상”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조만간 무림제국 2.0이 업데이트될 예정인지라 보다 빠르게 정보 습득을 하려
해외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 보았습니다. 이에 조금이나마 정보가 될 수 있는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우선 “무림제국”이 중국에서 만들어진 게임인지라 원조 중국 서비스를 체험하는 것이
가장 빠를 듯 하여 중국 서버에서 플레이를 진행하면서 확인한 내용들 입니다.
아래 내용은 각 나라별 특성에 따라 다르게 서비스될 수 있을 듯 합니다. 즉, 모든 것이 100% 이대로
반영되지는 않을 듯 합니다.
1. 인터페이스 변화
중국 서비스 역시 회원 가입 후 플레이를 하게 됩니다. 단 국내와 다른 것은 NC에서는 Play NC 로그인 모듈을 Active X 형태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모바일 또는 스마트폰에서 플레이가 불가능하나 중국 서비스는 가능합니다. 이 부분은 NC에서 웹게임에 대해서는 다시 한번 고려를 해주셨으면 하는 개인적인 바램이 듭니다.
처음 게임을 접속하면 캐릭터 생성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캐릭터 생성 후 만나는 화면은 수채화 풍의 느낌을 받았습니다.
전체적인 인터페이스는 거의 동일하나, 좀더 간결해 진 느낌을 받았습니다. 우선 “무림제국”의 꽃인 지선이를 만나기 위해 퀘스트 창을 띄워보았습니다.
아놔!!! 이건 무슨 아줌마 시츄에이션?? 지못미 지선이가 반겨주는군요… 중국과 한국의 미의 관점이 다르기 때문에 이렇게 한건지 의문이 듭니다.
다시 영지 인터페이스 화면으로 돌아왔습니다. 건물들이 수채화 풍으로 바뀌었는데 이전 그림에 비해 그닥 예쁘다는 느낌은 받지 못하겠네요.
전체 지도 화면입니다. 왠지 레고 장난감처럼 생겼네요.. 개인적으로는 차라리 현재의 그래픽이 더 나아 보입니다.
관직 퀘스트 화면 입니다. 예전에는 “지선” 이가 나와서 혼자서 북치고 다했었는데 이제는 어르신이 나오시는 군여. 아마도 퀘스트를 직접 의뢰하는 사람이 나타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아니면 영감님이 계속 나올지도….
2. 무장 얼굴 바꾸기
개인 무장 인터페이스 화면입니다. 크게 달라진 점은 없는데 그토록 바랬던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바로 “얼굴바꾸기” 입니다.
해당 무장의 [얼굴] 또는 [이름], 아니면 아래쪽의 [얼굴바꾸기]를 클릭하면 자신의 무장의 얼굴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성별은 바뀌지가 않는군요… 하지만 이제 “지선” 얼굴 무장 프리미엄은 없어지지 않을까 예측해 봅니다.
3. 신규 아이템, 캐쉬 아이템
장비를 보면 못보던 장비가 생겼습니다. 아마도 전설템이라고 부르면 되지 않을까 하네요. 그런데 효과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경험치 30% 증가” 라는 부분이 눈에 띄네요. 그리고 아래쪽을 보면 소유시간이 있는 것으로 봐서 캐쉬템일 확률이 100% 일 듯 합니다.
캐쉬아이템들 가격이 참 착하네요. 그리고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서 경험치 150%, 성장치 150% 아이템이 추가된 듯 합니다.
위의 전설템을 만드는 부분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3가지의 재료 아이템이 필요한데 2가지 재료는 아이템 분해 또는 상자겜블을 통해 얻는 재료인 듯 합니다. “정혼주” 라고 표시된 아이템은 캐쉬로 팔더군요… -_- 중국이나 우리나 캐쉬템 넘쳐나는 건 똑 같은 듯…
4. 아이템 조합, 인첸트
아마도 이것은 무기 조합시스템의 재료인 듯 합니다. 그런데 흰색, 녹색은 보이지 않고, 남색부터인 듯 합니다. 그리고 색깔별로 2종류인 것으로 보아 무기용, 방어구용이 따로 따로 인 듯 하네요.
아이템 분해는 자신이 소유한 아이템을 클릭해서 분해하는 듯 합니다. 저는 아직까지 남색템이 없어서 해보질 못했네요.
이것은 분해된 재료를 가지고 인첸트를 하는 시스템입니다.
인첸트에 성공하게 되면 자신의 아이템에 “+” 표시가 되면서 성능이 향상되는 듯 합니다.
5. 룰렛 겜블
해당 이미지는 도저히 찾지 못해서 일본 사이트에서 퍼왔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랜덤하게 아이템을 얻는 시스템이네요. 그런데 일본 사이트에서는 연맹전(거점전투)를 통해서 얻은 포인트를 사용한다는 설명이 있었네요. 그런데 제 생각은 아마도 캐쉬로도 되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 봅니다. 제일 좋은 아이템은 VIP나 주황색 아이템이 제일 나은듯 하네요.
6. 거점 전투
거점전투는 아마도 어느 정도 레벨이 되어야 하는 것으로 보이기에 자세히 확인은 하지 못했습니다. 그런데 대충 보아하니 깃발 뺏기 방식인 듯 하네요. 그런데 거점이 일반 거점이 아니라 정해진 것이 아닌가 합니다.
위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마 특정 위치에 거점이 정해지지 않을까 하네요. 연맹코어가 무색해지지 않을까 합니다.
거점은 각 지역에 따라 먹었을 경우 자원 생산이 조금씩 다르네요.
거점전쟁과 관련하여 일본사이트에 몇가지 정보가 있어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兵種ごとの12個の軍団分配は、時代が異なる部隊でも1つの部隊とします。
è 군단은 병종 당 12개씩 묶이는 듯 하네요.
各部隊の攻撃力や生命力(武将や装備も含む)は軍団毎で合算されます。
è 각 무장의 공격력, 생명력이 합쳐져서 하나의 군단으로 계산된다는 내용입니다.
戦闘はどちらかが全滅するまで行われ、同時に全滅した場合は防御側が勝利とします。
è 전멸전으로 진행이 되며 쌍방 전부 전멸일 경우 방어측이 이긴다는 내용이네요.
勝者側の部隊は拠点に駐屯し、敗者側の部隊は自動で各城に帰還します。
è 승자의 부대는 거점에 거주하고, 패자는 자동으로 각 주둔 성으로 간다는 내용이네요.
開始時にどちらも部隊がいなかった場合、攻撃側が勝利となります。
è 시작할 때 부대가 없을 경우 공격자가 승리한다는 내용입니다.
拠点戦終了後、双方が失った部隊の50%は復活します。経験値は復活前の結果により計算します。
è 거점전투 종료 후 손실된 부대의 50%를 부활해준다고 하네요.
獲得できる経験値は参加した武将の能力に比例します。また、「天地太極旗」装備時の効果は半分になり、経験値50%UPとなります。
è 경험치는 전투 성과에 따라 얻을 수 있다는 내용입니다. 깃발 장착한 플레이어는 100% 추가 경험치를 얻는 것이 아니라 50%만 얻을 수 있다고 하네요.
拠点戦で獲得した名声値の10%を、戦闘功労として獲得することができます。(プレイヤーが派遣した全武将が獲得した経験値合計の1%)
è 전투에서 얻은 명성의 10%를 전투공로로 가져간다고 하네요. 플레이어의 획득 경험치 1%도 전투공로가 된다고 합니다.
戦闘功労は、同じ値が同盟の貢献値としても加算されます。戦闘功労は累積され、同盟を脱退した場合は0に戻ります。
è 전투공로가 연합 공헌도로 계산된다고 하네요. 전투공로는 누적되며, 연맹 탈퇴시 0이 된다고 하네요.
拠点戦にて部隊を損失した場合、損失した部隊の生産資源の5%が返還されます。
è 거점 전투에서 부대 손실시에 손실 부대 생산 자원의 5%가 환불된다고 하네요.
拠点戦に参加したプ
レイヤーは最大2個の宝箱を獲得することができます。派遣部隊の損失が多ければ多いほど高ランクの宝箱を獲得できるチャンスがあります。
è 거점전 종료 시 최대 2개의 보물 상자를 획득할 수 있다고 하네요.
직접해보지 못하고 글로 써있는 내용인지라 자세히는 잘 모르겠습니다. 뭐 잘 만들어주겠죠…
7. 제5시대
아무리 찾아봐도 제5시대 관련 내용은 없더라구요. 기술 연구를 봐도 이전과 똑 같은 테크트리입니다. 아마 중국에도 오픈을 아직 안한 듯…
이상 무림제국 2.0 관련하여 중국/일본 사이트를 통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직까지 정확하게 어떤 내용이 업데이트될 것이라는 내용이 없어서 추측할 수 밖에 없는 듯 합니다. 중국 또는 일본에 업데이트된 내용이 100% 그대로 반영되지는 않을 듯 하구여… 하지만 뼈대는 크게 바뀌지 않을 듯 합니다. 주관적으로 볼 경우 무림제국 2.0 업데이트를 한마디로 평가하자면 “그닥 무덤덤한 업데이트” 라 평가하고 싶습니다. 아무튼 알찬 업데이트를 진행해 줬으면 합니다.